객체
- 상태가 있고 행동을 하는 실체
- 클래스로부터 만들어짐
클래스
어떠한 속성이 있고 어떻게 행동하는지를 기술한 설계도
class Car{ private String name; private double speed; private Size size; public void start(){} public void stop(){} } //속성은 name 하나지만 //속성에 해당하는 상태정보는 모두 다름 Car myCar1 = new Car("gt3"); Car myCar2 = new Car("panamera"); Car myCar3 = new Car("Aventador");
class Counter{ private int cnt = 0; public void increment(){ cnt++; } public int get(){ return cnt; } } Counter appleCounter = new Counter(); Counter orangeCounter = new Counter(); //instantiate: new라는 키워드를 통해 객체화 시켜 만들다 //instance: instantiate 시켜서 만들어진 객체
-> 즉 내가 원하는 속성/행동을 구체적으로 기술한 것이 클래스
-> 기술한 대로 실체화 된 것이 객체
'etc > 얍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영상후기/생활코딩]관계형 데이터 모델링 - 2. 전체 흐름 (0) | 2023.03.02 |
---|---|
[영상후기/생활코딩] 관계형 데이터 모델링 - 1. 수업소개 (0) | 2023.03.02 |
[영상후기/쉬운코드] 변수와 값! (0) | 2023.02.27 |
[영상후기/얄팍한 코딩사전] 서버란 무엇인가요? (0) | 2023.02.22 |
[영상후기] 인터넷은 어떻게 작동될까요? (0) | 2023.02.22 |
댓글